2013. 1. 17.

[영국관세] 영국에서 낸 억울하게 낸 폭탄 관세 '환급'받는 방법 및 절차 | Blogger Sihwa




HM Revenue & Customs - 억울하게 청구된 관세 환불 받는 법



오늘 포스트는 억울하게 내게 된 세금을 환급받을 수 있는 팁에 관한 것입니다.


제가 요 전에 쓴 포스트를 보시면 한국에서 소포를 보냈다가 보험가액을 너무 많이 적어서 세금을 내게 된 경위를 아실수 있으실 것입니다. 그때 낸 세금이 £85였었는데 그 이후로 소포하나가 또 도착했습니다. 이번 소포는 보험가액을 백만원이라고 적었다가 £200 세금내라고 고지서 받았습니다.  한화로 한 40만원돈 됩니다.;;;;;;


소포비는 배로 보낸거라 4만원정도 냈구요 걸린기간은 약 2개월 반 됩니다. 일부로 저렴하게 보낸다고 배편으로 일찌감치 보낸 것이 세금으로만 40만원 때려 맞을 줄 누가 알았겠습니까?
그래서 신랑이랑 상의를 한 끝에 그냥 소포를 반송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런데 저희 시어머니께서 이것은 좀 말이 안된다고 하시더니 세금 관할 하는 home office로 이메일을 보내셨습니다.




「우리 며느리가 한국사람인데 결혼해서 이곳으로 주거지를 옮기고 있다. 
  그래서 쓰던 물품을 이쪽으로 보냈는데 원래 가치보다 조금 높게 적은 모양이더라. 
  그래도 그렇지 이렇게 세금을 뜯어 맞을수는 없다. 
  당신들도 국제 결혼하면 쓰던 물품 다 옮기지 않겠느냐.
  이런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하는것이냐?」


뭐 대충 내용은 그랬던 모양입니다. 
그랬더니 그쪽에서...


그러면 '결혼증명서'와 우리 쪽으로 받은 경고장(세금 내지 않으면 물품 반송시킨다는), 세금 고지서를 우리 사무실로 보내라. 그러면 현재까지 냈던 세금을 환불 받을 수 있을지도 모른다. 
우선 세금을 먼저 지불해야한다. 


그렇게 답변이 왔더라구요. 
그래서 신랑이랑 "앗싸 가오리"하고 지난번에 냈던 85파운드랑 이번에 낸 200파운드 
내라 했던 경고장이랑 혼인증명서 같이 동봉해서 보냈습니다. 영국 사람들이 일처리가 좀 늦어서 아직도 기다리고 있긴 하지만 그래도 직감이 다시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 이후로 소포 상자 2개 더 받았거든요. (총 4개를 보내서리) 하나는 보험가액을 구십만원이라 적고 다른 하나는 팔십만원이라 적은 놈들입니다. 그런데 이번 소포들에게는 세금을 부과하지 않았더라구요.

앗! 그리고 그쪽 홈 오피스에서 하는 얘기가 '결혼에 의한 이주로 인해 발송하게 된소포'를 보낼시에는 미리 홈오피스에 있는 문서를 다운받아서 제출해야 한데요.


이를테면
'내가 누구누구 와이프로 언제 영국으로 입국인데 소포를 보낼예정이다.'
'그래서 그 물품이 쓰던 물건이고 개인소유에 다른 목적이 전혀 없는 상품이니 세금을 면제받도록 해달라~ '하는 문서가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그걸 먼저 홈오피스에 보내야지 나중에 소포를 영국에서 받을때에도 세금없이 받을 수 있다고 하나봐요.




자세한 정보는 아래의 주소를 방문해 보시구요

C3 form ==  이 문서가 소포를 부치기 전에 작성해야 하는 것입니다.  
영국 관세청 링크도 달아드립니다.  HM Revenue & Customs link 





EMS소포 관세/수입세 환급신청절차

얼마전에 영국 관세청 HMRC에서 한국에서 받은 선물이 최고 제한금액 £39가 넘는다고 20% 수입세 적용해서 40파운드에 육박한 세금을 청구하였습니다. 저는 이것이 너무 억울하여  '억울하게 청구된 사람들을 위한 '세금환급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