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2. 6.

[영국생활] 영국에서 개통한 모바일 한국에서도 문제없이 사용하세요! | Blogger Sihwa



Three 모바일컨트리락풀고 한국에서 간편하게 사용하세요!




작년 한국 여행을 가면서 전화기가 필요할 같아 이리저리 알아보던  선불 요금제로 모바일을 개통할 있다는 정보를 듣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영국에서 쓰던 갤럭시4 가지고 동네 S0텔레콤에 갔습니다.
"아자씨, 이거 외국에서 폰인데 선불제 모바일 심카드사서 끼우면 사용이 가능한가요?" 라고 물었더니 





그래서 10000원인가 주고 한국 유심카드를 먼저 구매하고 선불제 요금제로 1만원이면 3주동안 충분할거라는 사장님의 조언에 만원어치만 충천을 하기로 했다. 사장님은 이것저것 팩스를 보내고 이리지러 부지런히 움직이시더니 잠시  이제 됐다며 새로산 심카드를 모바일에 삽입하셨다. 전원이 들어오고 나는 한국에서 처음으로 사용할 스마트폰 experience 기대하며 조용히 숨을 가다듬고 있었다. 사장님은 핸드전원이 들어온 핸드폰을 내게 건네시며 나즈막히 입을 열으셨다.



...호 좀 눌러주세요."



'읭??? ...???'

그래서.. 아저씨한테 "이게 뭐에요?" 그랬더니 핸드폰 비밀번호를 눌러야한단다. 하지만 나는 도무지 비밀번호가 무엇을 말하는건지 잘이해가 가지 않았다. 그래서 일단 비밀번호가 법한 4자리 숫자를 조심히 눌러보았으나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았다. 결국 아저씨께 무슨 비밀번호를 말씀하시는지 모르겠다고 얘기를 했더니 사장님이 말씀하시길 "아무래도 '컨트리 락(country lock)이 걸려 있는것 같다"  비밀번호를 알아야 핸드폰 사용이 가능하다는 말씀을 하셨다.


사장님은 이번에는 스마트폰 사용이 불가능 할것 같으시다며 본인이 소유하신 구형 플립형 모바일과 충전기를 빌려주셨고 나는 첨단 IT국가 대한민국에서 용감하게 플립을 열어젖히며 전화를 받고 문자 쓰고 다녔나는 웃지못할 해프닝이 있었다


그렇게 알게 것이 바로  Country lock!
Country lock code 또는 다른 말로 SIM lock 라는 것은 어느 나라에서인지 현지 통신사에서 통신사를 통해서만 모바일 사용이 가능하게끔 모바일 기계에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사용금지를 걸어 놓는 것을 말한다.

@County lock = SIM lock = Mobile lock


일반적으로 핸드폰을 구매할때 보통 통신사와 약정을 맺고 모바일을 구매하게 되는데 이때 받게 되는 모바일은  country lock 걸려 있다고 보시면 되고, 전자 상가 같은 가게에서 기계 자체를 따로 구입한 경우에는 따로 country lock 걸려 있지 않기 때문에 어느 나라에 가셔든지 나라 심카드를 구매하시면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

모바일 같은 경우에도 이미 내가 사용하는 통신사인 3 의해 이미 잠금설정이 있었던지라 부분에 대해 미리 통신회사쪽에 연락을 해야 한다고 들었습니다.








.. How to unlock your mobile from Three ..


만약 현재 사용하시는 모바일이 회사가 Three라면 모바일 해재 하는 지금부터 제가 하는 방법을 순서대로 따라하시면 미리 설정 되어 있는 mobile lock 해제 하실수 있습니다.




STEP 1:먼저 아래의 url주소로 갑니다








STEP 2: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 페이지 가장 아래로 가서 우선 본인이 소지하고있는 모바일 기종이 현대 country lock 상태인지 아닌지 확인을 하세요




STEP 3: 현재 가지고 있는 모바일 제품에 country lock이 걸려 있다고 나오면 아래의 신청서를 클릭하여 제출하셔야 합니다.






STEP 4: 신청서를 기입하실때 반드시 현 사용자의 정보가 아니라 가입당시의 명의자의 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EMS소포 관세/수입세 환급신청절차

얼마전에 영국 관세청 HMRC에서 한국에서 받은 선물이 최고 제한금액 £39가 넘는다고 20% 수입세 적용해서 40파운드에 육박한 세금을 청구하였습니다. 저는 이것이 너무 억울하여  '억울하게 청구된 사람들을 위한 '세금환급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