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가 꼭 굳이 심각해야 할 필요는 없겠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오늘의 쇼킹 황당 뉴스 타이틀은 바로 영국 항공(British Airways)사가 차지했습니다.
영국 런던 히드로 공항에서 두바이로 향하던 비행기가 급하게 회항을 했는데요 그 이유는 일등석 땅콩 논란도 아니오, 다름아닌 "심한 냄새의 대변' 때문이랍니다.
막 공항을 떠난 비행기는 이륙한지 얼마 되지 않아 기장이 항공 사무장을 찾았고 승객들은 뭔가 이상하다 생각을 했다고 하네요. 그리고 몇분 뒤, 기장과 대화를 나눈 사무장은 곧 안내방송을 시작 했습니다.
" 승객 여러분, 안내 방송 드립니다. 승객 여러분께서도 현재 기내의 한 화장실에서 이상한 냄새가 나는 것을 눈치 채셨을겁니다.
" 다름이 아니라 그 냄새의 원인은 바로 설사입니다. "
라고 안내방송을 한 뒤, 다시 공항으로 되돌아 갔다고 합니다.
그렇게 다시 착륙한 항공기는 승객들에게 다시 한번 사과의 인사를 한뒤 15시간 후에 다시 스케쥴 되어있는 다음 두바이 행 비행기 탑승까지 머물 수 있는 호텔을 제공했다고 합니다.
한 항공사 관계자에 따르면,
"비행기 처럼 높은 고도에 있을때 항공기에 안과 밖의 공기 압력차 때문에 항공기 안의 공기는 일정한 압력이 유지 되어야 하는데 이때 실내 공기가 계속 순환하며 재활용 되기 때문에 이번 사건의 원인인 '심한 냄새'도 인한 승객들의 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라고 밝혔습니다.
BA항공사 관계자도 전문에서
"이번 회항은 승객들의 안전과 쾌적한 비행을 위해 결정된 사항이었으며 이번 사건으로 인해 승객 여러분께 불편함을 끼쳐드리게 되어 죄송합니다. 뿐만아니라 전 승객 분들이 다음 비행까지 편안하게 머무를 수 있도록 숙소를 제공할 것." 이라고 응답했습니다.
아니 냄새가 얼마나 심했길래 비행기 까지 유턴 시키나요?
누군지 모르지만 당신은 진정한 능.력.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