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12. 11.

[영국생활] 영국에서 크롬캐스트(Chromecast)로 집에서 홈노래방 만들기! | Blogger Sihwa

Home Karaoke, Here We Are - The magic with Chromecast

고, 따라부르고, 나의 스트레스 해소법은 노래방에 가서 목이 터져라 노래를 부르는 것이다. 한국에 있었을때도 기분이 좀 우울하거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은 날은 혼자서 노래방에서 기분전환을 하고는 했는데 영국에 이주해온 이후부터 나는 이것을 대체할 만한 해소법을 못 찾고 있다. 

영국의 런던정도만 되도 한인타운이 있고 많은 한인 사업가들이 있는지라 노래방이 있을거라 생각이 되는데 한인 이라고는 백명이나 될까 하는 스코틀랜드 애버딘에는 아쉽게도 그런 혜택을 받을 수가 없다. 

그렇게 몇년 째 노래방 맛을 못 본 나에게 기가 막힌 아이디어가 떠올랐다. 그것은 바로 우리집에 노래방을 차리는 것이었다. 이 기가막힌 계획을 성취 할 수 있는 놈은 몇 개월전에 구입하여 매일같이 사용하고 있는 구글 '크롬캐스트(Chromecast)'.


그.러.하.다! 
나는 크롬캐스트로 '우리집 노래방'을 설치할 수 있게 되었다.


크롬캐스트는 가끔 유투브에 올라오는 한국 프로그램을 보기 위해 신랑이 선물을 해준 것. 무선인터넷으로 연결이 되어 노트북이나 모바일로부터 데이타를 전송받아 TV로 캐스팅(casting) 할 수 있는 야물딱진 놈이다. 이 놈 덕분에 Youtube에 올라오는 모든 영상을 TV에서 시청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Add to list'에 추가하여 연속 재생


크롬캐스트를 이용하여 영상물을 볼때 좋은 점은 듣고 싶은 음악이나 영상을 클립별로 'Add to list'에 추가하여 연속 재생이 가능하다는 점. 바로 이 장점을 이용하여 노래방을 탄생시키기로 한 것이다.

설치방법도 간단하다. 사용할 TV HDMI단자에 끼우기만 하면 끝이다. 그 다음에 집의 wifi와 연결을 하고 호환이 가능한 앱을 다운만 받으면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

몇년전만 해도 우리나라 노래방 MR 찾기가 힘들었는데 요 근래부터 다양한 회사가 제작한 노래방 컨텐츠들이 급속도로 늘기 시작한다. 내가 주로 이용하는 회사는 'aZnMan' 우리의 영원한 노래방 지존 '금영'.


내가 볼땐 aZnMan은 요즘 최신곡 파일을 많이 만드는것 같고 금영은 옛날 노래파일이 좀 더 다양한 것 같아 나는 금영을 애용한다. 검색창에 (금영 가수이름)을 치면 쉽게 해당가수의 음악들을 찾을 수 있다는 팁도 드리고 싶다. 원하는 음악을 찾으면 이제 TV로 캐스트만 하면 된다. 사용 가능한 앱이나 프로그램에서만 발견되는 '크롬캐스트 캐스팅 아이콘'을 간단 클릭! 바로 playing 된다.




그렇게 탄생한 나만의 노래방!!! 미소 동글이






물론 노래방에서 느낄 수 있는 그 흥이나는 분위기가 연출 되는 것도 아니고, 귀에 쩌렁 쩌렁 울리는 스테레오 사운드도 아니지만 그래도 공짜로 노래도 부르고 스트레스도 풀 수 있으니 이것만큼 좋은 방법이 어디 있으랴. 이제 마이크만 있으면 그 어디에다 내 놓아도 꿀리지 않는 나만의 노래방!!! 최고야! ^0^





 본 포스트는 어떠한 해당업체로부터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은 순수한 저의 후기입니다.


#google #chromecast #casting #home karaoke

EMS소포 관세/수입세 환급신청절차

얼마전에 영국 관세청 HMRC에서 한국에서 받은 선물이 최고 제한금액 £39가 넘는다고 20% 수입세 적용해서 40파운드에 육박한 세금을 청구하였습니다. 저는 이것이 너무 억울하여  '억울하게 청구된 사람들을 위한 '세금환급신청'...